▒ 단상(斷想)/소소한 일상에서

그해 여름 삼국지에 빠지다.

수수 꽃다리 2021. 7. 27. 13:33

 

여고를 졸업하고

 

내 자의가 아닌 타의로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었을 때

마음속으로 엄청난 고민과 화 삭임이 필요했다.

시간을 빨리빨리 건너뛰고 싶었을 때가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이었다.

바로 아랫집 외삼촌 댁 책꽂이에서 본 고급진 책 표지

카네기 전집과 삼국지 등이 얼른 눈에 들어온 책들이었다.

권수가 더 많은 책이 삼국지였다.

갈등과 화나는 마음을 온전히 책에다 쏟기 위해

그해 여름 세 번을 필독했던 것으로 생각된다.

 

그것이 추억이 되고 재미가 되어서 언젠가 다시 읽고 싶었다.

전집은 도서관에서 빌려보기가 쉽지 않기에

중고 사이트에 키워드로 예약을 걸어 두고 기다리고 있었다.

마침 깨끗한 책이 나와서 사 왔다.

집에 와서 보니 활자가 너무 작다.

나이를 먹어 눈이 나빠진 것이지~

어젯밤에 85쪽을 넘기고 쉼

 

늙은이가 보는 책이 아니고 젊은이가 보면 좋은 책이라고 평론가가 ㅋ

느낌은 달라도

 

나는 추억을 소환한 것이고

지루하고 더운 여름 재미나는 이야기 속으로 빠지고 싶은데

글자가 너무 작아 한 재미를 놓친 듯 그래서

돋보기를 쓰고 필독 중이다.

 

 

 

 

 

 

 

 

    

 

 

자투리 색실 끝까지 활용

초보라서 소품만 떴다.

모티브를 활용해 데이지꽃이 있는 벙거지 하나 갖고 싶은 마음에 관심을 가졌는데

실값이 너무 후덜덜하다 결과물이 매끄럽게 잘 나올 거라는 자신감도 없고

다 음 에 . . . 

 

 

 

 

 

 

우리 집 이의 작은 취미 공간.

예전 집 베란다에 하우스를 만들어 놓고 종류대로 키웠으나

모두 다 나눔을 하고 지금은 협소한 공간에서 한국 춘란만 키운다.

연일 높은 온도에 노심초사

퇴근하자마자 바닥에 얼음물 부어주고 온도계를 보며 선풍기를 틀어댄다.

안방에 에어컨 틀어두고 문을 열어 두면 될 것을 또 냉해 입는다고 하고

하필이면 안방 옆에 이런 공간을 차지하니

왔다 갔다 하는 그이가 거슬릴 때가 많아 밉다.

 

각 방마다 에어컨을 틀어 놓고 잘 수도 없고 

어쩔 수 없는 동침에 수면의 질도 떨어지는데 초저녁 잠이 많은 그이는

새벽같이 일어나 몆개 안되는 풀가닥에 물을 주고 정성이 요란하다.

뭔가에 빠지지 않으면 참기 힘든 여름이라서 봐주고 있다. 

 

 

 

'▒ 단상(斷想) > 소소한 일상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이후 정규 수업이 잡혔다.  (0) 2021.10.15
추석 연휴  (0) 2021.10.02
컴퓨터를 개비하다.  (0) 2021.07.04
6주 수업을 마치고...  (0) 2021.04.24
집콕의 플랜테리어  (0) 2021.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