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터자료실

윈도우 8.1에서 카페나 블로그에 사진이 올려지지 않을 때

수수 꽃다리 2015. 2. 23. 16:36

 

 

 

 

 

 윈도우 8.1에서 카페나 블로그에 사진이 올려지지 않을 때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를 업데이트 하세요"

  일캐 해결 봤습니다.

 

 

 

윈도우8.1에서 카페나 블로그에 사진이 올려지지 않아서 다음 고객센터에 멜로 질문을 하였다.

 

 

XP에 익숙해져서 계속 쓰다가

노트북 윈도우 7을 씀서도 키보드가 익숙지 않아

윈도우 8.1을 사고 좋아라 했다.

사고 보니 멀 아팠다.

 

타일 모양의 앱으로 구성되어서 어디서 얼로 찾아 갈지도 모르겠고

끄고 켜는 것도 어려웠다.

요새는 웬만한 전자제품은 책자가 없다 종이 아낀다고..

그것도 요즘추세 인 듯 했다.

할 수 없이 자사 홈페이지에서 보지만 츠암 불편하기 그지없었다.

 

마침 수업을 받은 한 곳의 작업장은 윈도우 8로 설치되었기에

덕분에 교보에서 무따 한 권을 사서봤다.

운영체제를 확실히 익히고 나서 하도 오래 내버려둔 카페와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려고 하니

오류창이 뜸서 사진이 올라가지지가 않고 컴터가 먹통이 되어서 할 수 없이 작업관리자로 가서 창을 닫았다.

그리고 노트북에서 작업을 했다.

 

검색창에 검색을 해봐도 한두 건 올라오는 글은 있는데 별 도움이 되질 않았다.

참 요상하네! 왜 일캐 만들었을까 분명 이런 문제점이 있으면 질문이 많을 텐데...

츠암 하며 한가할 때 해결을 보리라 함서

자질구레한 일 들이 많아 뒤로 미루고 있었다.

 

연휴기간이 넘 길어 쿡TV에서 디굴디굴 함서 영화를 보다가 

일 한 가지라도 함서 놀아야지라는 생각에 다음고객센터에 이에 대한 질문을 멜로 보냈다.

연휴가 끝난 오늘 월요일 쯤 답방이 올 줄 알았는데 질문에 대한 내용이 캡처로 해서 토욜일 날 도착했다.

 

 

다음 측에서 내 놓은 문제의 해결은

"PC에 설치된 브라우저나 플래시 플레이어의 문제로 확인 됩니다." 라는 2가지 조치의 방법이 왔다.

어도비 플레쉬 플에이어를 삭제를 하고 재설치 하라는 것

 

브라우저를 재설정을 하고 재부팅을 해도 이것은 아닌 것 같았다.

플레쉬 플레이어를 삭제하려면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제거하고 다시 설치한다는 내용이다.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놓고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검색을 해보니

 50%를 설치하다가 갑자기 오류창이 뜬다고도 하고. 아고 멀빡이야! ㅋ

 

이 컴터 처음 설치 할 때부터 맘에 들지 않았다.

시작 페이지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프로그램의 경로를 찾아 갈 수 가 없었다.

물론 타일모양의 앱으로 갈 수 있는 길은 있었지만...

짜증이 나서 검색을 해봤더니 윈도우 8이 그렇단다 하여

그 모순을 해결하려고  8.1이 빨리 나왔다고 하는 글을 읽었다.

 

모르면 답답하고 알면 간단히 설정하고 여튼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고 나니

이번에는 카페나 블로그에 사진이 안 올라가는 이런 문제가 생겼기에...

크악! "이넘의 삼성은 문제가 많아" 예전 컴터도 잦은 고장으로 손이 많이 가더니.

쓰잘데기 없는 지네들

어플은 잔뜩 깔아놓고 하는 말을 함서 화를 가라 앉혔다. 

 

멀빡이 아프기도 하고 삭제하고 다시 깐다하여 확실한 보장은 없고 하여

제조사에 이러한 문제점을 전화를 하려고 했으나 맘먹은 날이 긴 휴일이네

매장에 전화를 해보니 영업을 한다고 했다.

본체를 분리해서 머리빡에 이고 갈 기세로 차에 실고 갔다 내친김에 해결을 보려고...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오류창이 뗬던 것이었다.

 

설치 기사들은 설치 건수로 수입을 잡는 모양이라는 것을 알았다.

우리 집에서 설치를 하는 동안에도 여기저기 전화에 모든 것이 빨리 빨리 넘 서둘렀다.

대충 그렇게 급하게 설치를 하고 가면 어케 알 것인가

더군다나 시작페이지도 만들어 주지 않고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램도 제대로 깔아주지 않았고 그는 가벼렸다.

그때는 뭘 알았어야 물어봤지 쓰고 보니 문제점이 생긴는 것을...ㅋ

 

다음 고객센터에서는 최선의 답변을 해줬다.하지만 같은 운영체에서 함 작업을 해보고

정확히 꼬집어 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 경우에는 기존의 어도비플레시 플레이어가 윈도우 8.1의 호환성에 대한 문제이고 

엉성하게 설치하고 간 제조사의 직원에게도 문제점이 있는 것이었다.

 

PC문제가해결되어서 마음이 정말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