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상(斷想)/소소한 일상에서

내가 나를 이끌어주기

수수 꽃다리 2012. 9. 21. 20:29

 

 

 

☆ 내가 나를 이끌어주기

 

 아침일찍 일어나 오늘 할일을 메모하는 습관은 참 좋은 것이다.

매일 아침 물 한잔에 속을 씻고

마와 양배추를 우유에 갈아 서로의 건강을 챙기며 마시는 습관은 참 좋은 것이다.

 

부지런 해져라 우울함과 잡념이 없을 것이다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내지 않음을 알게 될 것이다.

 

오늘 해야 할 일을 뒤로 미루지 말라

지금 제일 먼저 해야 할일이 무엇인가 일의 순서를 정하자  

 

습관처럼 즐기는 일 한가지 꾸준히 해 나가자

간단한 운동과 공부는 한가지씩 하기로 하자

 

경제관념을 철저히 하라 지금도 늦지 않았다

IMF때 집을 팔고 샀던 정신으로

 

앞으로의 설계를 해보라

노후의 그림 그리기

 

아이들은 아직도 내 관심의 큰 대상이다

소흘하지 말아라

 

 

 내 생활 경영은 내가 한다.

그 기본철학에 흔들리지 말아라

생산성 없고 영양가 없는 일에 너무 맘 쓰지 말라

관계에서 오는 이런저런 소소한 일 들로 순간의 분노도 품지 말아라

입장차이가 있을 수 있는 것이다.

듣기 싫은소리에 너무 민감하지 말아라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일을 하면 된다.

그것은  내 몸과 내 맘으로 내가 결정한다.

만족과 불만족은 그들의 영역이다.

불만족에서 오는 소소한 소리에 내 잣대로 재어 계산하지 말아라 스트레스를 초래한 일이다.

 

이런 내용을 프린트를 했다 

즉흥적인 생각에서 머물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양미간을  쫙 늘려 펴 보자 인상이 밝아진다.

입 꼬리를 올려보자 웃음이 터진다.

 

'▒ 단상(斷想) > 소소한 일상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고 물건너 갔나보다.  (0) 2012.09.27
가을햇살이..  (0) 2012.09.23
비온 뒤 쳐다 본 하늘  (0) 2012.09.14
장마  (0) 2012.07.19
작은 행복  (0) 2012.06.30